한글무료웹버전 사이트 이미지
한글무료웹버전 사이트 링크 https://www.malangmalang.com/

한글무료웹버전

한글무료웹버전 말랑말랑은 한컴(한글) 오피스가 정말 쓸 일이 없는데 어쩌다 한 번씩 한글파일(HWP)을 주시는 분들 때문에 필요한 경우가 있어요.

보통은 네이버박스(클라우드)에서 열어보거나 합니다. 하지면 편집을 해야된다든지 내용을 채워서 다시 보내야 하는경우 난감합니다.

그런 경우 한글과컴퓨터에서 서비스하는 말랑말랑플랫폼을 사용합니다.

말랑말랑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한컴스페이스라고 있어요. 가입하면 무료로 한글 프로그램 웹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 흑역사 충만한 싸이월드도 한컴에서 인수해서 서비스중입니다.

한글무료웹버전 스페이스화면 이미지
한컴스페이스 2기가의 클라우드 공간을 제공한다.https://www.malangmalang.com/

사용방법

  1. 말랑말랑에 가입한다.
  2. 로그인후 한컴스페이스에 접속한다.
  3. 열기 원하는 파일 업로드한다.
  4. 파일을 클릭해서 연다.
  5. 미리보기에서 상단에 편집을 눌러 편집상태로 들어간다.

한글무료웹버전 편집 화면 이미지
상단에 편집을 누르시면 편집모드로 들어갑니다.

HWP 확장자를 볼때 마다 이제 당황하지 마시고 편하게 편집하고 사용하세요.

맥뿐만 아니라 한글오피스가 굳이 필요없는 분들은 웹편집만으로도 충분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네이버클라우드(네이버박스)에서도 미리보기정도는 가능하나 HWP로 저장하고 오류가 적은 말랑말랑을 사용하는게 정신건강에 편안한 듯 합니다.

폰트 저작권 한컴오피스 말랑말랑

맥을 이용자이고 한글파일을 작성할 일이 없는 입장에서 한컴오피스는 선택을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차라리 구독료를 지불하고 필요할 때 하루나 한달씩 사용하는게 좀 더 좋은 선택으로 생각됩니다. 문제는 폰트의 저작권문제인데 한컴오피스 사용자들이 하는 가장 큰 실수가 폰트가 무료라고 생각하거나 금액에 포함되어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한컴오피스나 한글프로그램에 사용되는 폰트 중 일부는 PDF로 사용하면 안되는 경우도 있고 이미지로 사용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출판과 관련해서는 거의 불가능합니다. 온라인게시판이나 SNS에 올려도 안되는 폰트들도 있습니다. 한컴오피스나 말랑말랑에서 폰트를 사용하실때는 개인적으로만 사용하시고 웹상에 올리는 용도일때는 저작권을 필히 확인하세요.